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가벼운 노트북 추천 2021

  • Reading time:1 mins read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가벼운 노트북 추천 2021

제한된 공간을 벗어나 자유롭게 이동을 하며 일하는 디지털 노마드족들에게 가장 중요한 물건이 있다면 바로 노트북이다.

디지털 노마드 특성상 이곳저곳을 간편하게 이동하기 위해서는 너무 무겁지 않으면서도 일하는데 불편함이 없을 정도의 성능이 뒷받침된 노트북이 필요하다.

휴대성과 작업성 어느 하나라도 포기할 수 없는 디지털 노마드라면 꼭 필요한 가벼운 노트북 추천 모델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노트북 구매 가이드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노트북 추천 제품을 고를 때는 가장 우선적으로 1. 휴대성, 2. 성능을 고려해야 한다.

아무리 좋은 고성능의 노트북이라 할지라도 평소 휴대하기에 불편하다면 그것은 디지털 노마드에게 불필요한 짐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노트북 두께가 슬림 해지고 무게 또한 경량화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휴대성과 노트북 성능의 전체적인 밸런스를 고려하여 총 6가지 제품들을 골라봤다.

노트북 무게 기준은 최소 1.4kg 이하에, 웹 서핑 및 문서 작성, 간단한 동영상 편집 업무까지 무리가 없을 수준인 인텔 i5 10세대 CPU 성능 이상으로 삼았다.

사실 노트북 무게는 1~1.4kg 내외라면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다. 대신 자산이 선호하는 노트북 두께나 디자인, 디스플레이 크기를 고려해 선택하는 것이 구매에 도움이 될 수 있다.

1. LG gram 15

노트북 추천 첫번째 제품인 LG 그램 15인치
LG 그램 15

노트북 휴대성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무게뿐만 아니라 대화면을 중요시한다면 LG 그램 15 만한 노트북은 없다.

15인치 대화면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겨우 1.13kg밖에 되지 않는 무게는 휴대성 뿐만 아니라 시안성까지 중요시하는 디지털 노마드족들에게 매우 유용한 노트북이라 할 수 있다.

2021년에 새롭게 출시된 16인치 그램 노트북의 경우에는 무게가 1.19kg인데, 15인치 제품과 불과 60g 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

하지만, 가벼운 노트북일수록 좋은 게 사실이지만 노트북 자체의 크기도 중요한 만큼 16인치보다는 15인치 제품을 추천한다.

디스플레이 크기15 인치
무게1.13 kg
배터리 시간최대 17 시간
그래픽 카드Intel Iris Plus Graphics

2. Apple 맥북에어 M1

애플 맥북에어 M1 모델
맥북에어 M1

윈도우 기반이 아닌 애플의 Mac 운영체제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맥북은 유일한 옵션이자 최고의 선택이다.

맥북 시리즈에는 최고 사양을 자랑하는 맥북 프로가 있지만, 아주 고성능의 작업을 필요로 하는 게 아니라면 맥북에어 만으로도 충분하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맥북에어 M1 모델은 애플이 자체적으로 제작한 칩이 최초로 탑재된 모델로 이미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M1 칩의 놀라운 속도와 성능, 최고 수준의 전력 효율로 윈도우 기반 노트북을 포함한 전체 노트북 시장에서 가성비 끝판왕으로 떠오르고 있다.

윈도우 OS 노트북에 길들여졌던 사람들도 애플의 맥 OS 입문용으로 구매를 많이 할 만큼 최근 인기가 대단하다.

맥북에어인 만큼 휴대성, 작업성에 대해서 두말하는 것은 잔소리.

디스플레이 크기13 인치
무게1.29 kg
배터리 시간최대 18시간
그래픽 카드7코어 또는 8코어 GPU

3. MS 서피스랩탑3 13.5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랩탑3 모델
서피스랩탑3

마이크로소프트 노트북인 서피스 시리즈는 서피스프로, 서피스랩탑, 서피스북 등 다양한 형태로 사용 목적에 맞게 세분화되어 있다.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용도로는 서피스프로 제품이 가장 적합하지만, 태블릿 용도가 아닌 노트북 본연의 스타일을 추구한다면 서피스랩탑을 추천한다.

서피스랩탑은 일반적인 13인치 대 노트북에서 볼 수 있는 16:9 디스플레이 비율이 아닌 세로가 긴 3:2 비율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문서 작업이나 웹 서핑에 매우 큰 장점이 있다.

또한 가벼운 무게와, 깔끔한 디자인, 뛰어난 인텔 CPU 기반의 퍼포먼스까지 고려한다면 서피스랩탑 만한 제품은 없다.

디스플레이 크기13.5 인치
무게1.26 kg
배터리 시간최대 11.5시간
그래픽 카드Intel Iris Plus Graphics 950

4. HP 스펙터 X360 13

HP 스펙터 x360 모델
HP Spectre X360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뛰어난 작업성까지 HP 노트북 시리즈 중 가장 높은 프리미엄 레벨의 hp 스펙터는 디지털 노마드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한 번쯤 눈길을 줄 만한 매력적인 노트북이다.

디스플레이 부분의 4면을 모두 초슬림 베젤을 사용하면서 불필요한 사이즈를 줄인 hp 스펙터는 휴대에도 좋은 강점을 가진 가벼운 노트북들 중 하나이다.

또한 360도로 회전되는 힌지는 태블릿 모드로 전환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HP 노트북 하면 중저가의 보급형 모델들을 떠올리기 쉽지만, HP 프리미엄 모델인 스펙터 x360은 다른 노트북 브랜드와 견주어도 전혀 뒤지지 않을 만큼의 멋진 디자인과 휴대성, 작업성을 모두 두루 갖춘 제품이다.

디스플레이 크기13.3 인치
무게1.3 kg
배터리 시간최대 15시간
그래픽 카드Intel Iris Plus Graphics

5. Asus 젠북 플립 13

에이수스 젠북 플립 13인치 모델
아수스 Zenbook Flip 13

에이수스 젠북은 휴대성에 특화된 노트북으로 13.9mm의 얇은 두께와 1.3kg의 가벼운 무게가 강점이다. 특별히 13.9mm의 두께는 진짜 노트북이 맞을까 싶을 정도로 초슬림 디자인이라 할 수 있다.

얇은 두께를 자랑하지만 배터리 시간은 최대 14시간으로 다른 노트북에 비해서 조금 떨어지기는 하지만 하루 종일 작업하는 데는 충분한 배터리 시간을 자랑한다.

또한 이 제품은 힌지가 360도로 돌아가 플립 기능이 제공되는 노트북으로 태블릿 모드로 사용이 가능하다.

휴대성을 가장 중시하는 해외 디지털 노마드들 중에서 에이수스 젠북 노트북을 선호하는 이들이 꽤 많다고 한다.

디스플레이 크기13.3 인치
무게1.3 kg
배터리 시간최대 14시간
그래픽 카드Intel Iris X Graphics

6. 삼성 갤럭시북 이온2

삼성 갤럭시북 이온2 모델
삼성 갤럭시북 이온2

삼성의 노트북 갤럭시 시리즈 중 하나인 갤럭시북 이온은 초슬림&초경량을 목표로 개발된 프리미엄 노트북이다.

따라서 1.19kg 무게에 14.9mm의 놀라운 하드웨어 스펙을 자랑하는데, 거기다 디스플레이 또한 15.6인치로 대화면을 자랑한다.

해외에서는 애플이나 HP, 마소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의 노트북들이 인기가 많지만, 국내 디지털 노마드들이라면 LG 그램과 더불어 사용할 수 있는 좋은 국내 프리미엄 노트북 제품이다.

디스플레이 크기15.6 인치
무게1.19 kg
배터리 시간최대 17.5시간
그래픽 카드Intel Iris Xe Graphics

추가적으로 디지털 노마드에게 필요한 노트북 요소

언제 어디서나 노트북 하나로 일을 하는 디지털 노마드는 가벼운 노트북뿐만 아니라 일정 수준의 성능이 받쳐주는 노트북을 사용해야만 한다.

하지만 꼭 휴대성 및 작업성 외에도 개개인에 따라 노트북 사용 용도 및 활용도에 따라 포트의 개수라든가 보안 기능, 고속 충전 등과 같은 요소들을 고려할 수 있다.

또한 노트북 별로 사양이 천차만별이고, 자신에게 잘 맞는 제품이 모두 다를 수 있는 만큼 제품 구매 전 추가적인 기능과 상세 스펙을 확인을 한 이후 구매하기를 추천한다.

답글 남기기